01

TOUR

SOKRI
MOUNTAIN

The Tent

Sokri Mountain

속리산

속리산은 한국 팔경(八景) 가운데 하나에 속하며 1970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태백산맥에서 남서쪽으로 뻗어 나오는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에 솟아 있으며 백두대간 어느 산지에서도 볼 수 없는 바위미를 자랑한다.
최고봉인 천황봉을 중심으로 비로봉·길상봉·문수봉 등 9개의 봉우리를 거느리고, 문장대·입석대·경업대 등의 바위벽이 곳곳에 호위병처럼 둘러선 명산이다.
특히 하늘 높이 치솟은 바위가 흰 구름과 맞닿는다 하여 일명 운장대(雲藏帶)로 불리는 문장대는 속리산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문장대에 3번 오르면 극락에 갈 수 있다는 속설도 있다.

Tour1

YANGBAN ROAD

충청도 양반길

산막이옛길이 끝나는 지점부터 새로 개장한 충청도 양반길이 이어진다. 갈은·화양·선유·쌍곡구곡을 연결하는 9개 코스 85㎞로 조성되는 충청도 양반길은 현재 1코스인 산막이옛길과 2코스인 갈은구곡, 3코스 일부구간까지 25km가 조성된 충청도 양반길은 ‘흙길’을 고스란히 보존해 걷는 맛을 북돋는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걷다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에 사로잡힌다.

Tour1

02

TOUR

YANGBAN
ROAD

The Tent

03

TOUR

HWAYANG
GUGOK

Model A01

Hwayanggugok

화양구곡

명승 110호 화양구곡은 197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84년 국립공원에 편입되었으며 청주에서 동쪽으로 32㎞ 지점인 청천면 화양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청천면 소재지로부터 송면리 방향 9km 지점에서 3km에 걸쳐 화양천을 거슬러 올라가며 좌우에 산재해 있는 명승지이다.
넓게 펼쳐진 반석 위로 맑은 물이 흐르고, 주변의 울창한 숲이 장관을 이룬다.
조선 중기에 우암 송시열 선생이 산수를 사랑하여 이곳에 은거한 곳으로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받아 화양동에 9곡 경천벽, 운영담, 읍궁암, 금사담, 첨성대, 능운대, 와룡암, 학소대, 파천으로 이름지었다 한다.
그와 관련된 유적이 많으며, 산자수려한 구곡이 훼손되지 않은 채 잘 보존되어 있다.
화양동 계곡은 괴산 선유동 계곡과 7㎞거리에 있으며 푸른 산과 맑은 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이다.

Tour1

산막이 옛길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4km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이며 옛길 구간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Tour1

04

TOUR

HILLSIDE ROAD

The Tent